블로그 이미지
고승재의 블로그 고승재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2)
동경(Tokyo) (2)
핀란드(Finland) (3)
인류의 미래 (0)
경영의 신 (0)
Total6,466
Today0
Yesterday0

아이폰4 OS, 안테나 수신감도 해석 문제 있나?
(관련기사) http://itnews.inews24.com/php/news_view.php?g_serial=500914&g_menu=020600
24일(이하 현지시간) 첫선을 보인 애플의 아이폰4가 첫날 100만대 판매(추정치)의 대박 행진을 시작한 가운데, 안테나가 있는 왼쪽 모서리 부분을 쥐었을 때 수신 감도가 불량한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다.

이 문제와 관련 스티브 잡스와 애플 측은 공식적으로 인정하면서도 기기의 본질적인 결함은 아니라고 해명하고 있는 상태다. 소비자가 이용 관행을 바꾸면 아무 문제도 아니라고 말하는 셈이 된다.

그러나 애플의 해명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적지않다.

25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, 애플은 e메일 성명을 통해 "어떤 폰이든 손으로 쥐다 보면 수신 감도가 떨어질 수 있다"며 "특정한 장소에서는 더 그럴 수 있다"고 설명했다. 애플은 따라서 "통화할 때 왼쪽 밑부분 모서리(안테나가 설치돼 있는 부분)을 피해서 폰을 잡을 것"을 권했다.

또는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.

.
.
.
.
.
.
.
.
.
.
.
.
.
.
.
.
.
.
.
신고
Posted by 고승재

다양한 사람들과 일을 한다.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생각, 일하는 방법, 그리고 같은 시간 일을 해도 내는 결과물의 수준이 모두 다 다르다. 매순간, 하루하루 어떻게 살아가는가에 따라 결국 그 사람의 일생이 결정될 것이다.

나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지, 특히 나 자신이 어떻게 해서 더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.

그러한 과정에서 일을 잘 해서 성공하는 사람과 일을 잘 못해서 실패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을 계속해서 연구해보고 비교해보게 된다.

그 중 하나는 바로 "스스로에게 적절한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능력"을 가지고 있는가 그러하지 않은가 이다. 이것은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느냐, 아니면 생각없이 일을 하느냐로 귀결된다.

일을 잘하는 사람, 성과를 내는 사람은 항상 스스로에게 물어보거나, 더 잘 할 수는 없었는가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많은 질문을 한다.

예를 들어 이러한 질문들이다.

"내가 세운 계획, 그리고 이러한 계획에 따라 실행한 과정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 최상이었는가? 더 좋은 방법은 없었을까?"
"내가 한 일의 결과를 정확하게 측정해보고 반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돌이켜보거나 조사를 해보아야 하는 걸까?"
"내가 이 일을 함으로 인해서 희생하게 된 기회비용들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?"
"혹시 이와 관련된 방법 중에 뛰어난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나 전문가, 권위자는 없는가? 어떻게 물어보거나 배울 수 있을까?"

스스로 질문을 던지면 끝도 없이 질문이 쏟아져 나오게 된다.


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지 않는 사람의 인생은 지루하고 심심할 것이다. 그러나,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질 줄 아는 사람에게 인생은 짧게만 느껴진다.




신고
Posted by 고승재

최근에 달린 댓글

글 보관함

티스토리 툴바